▲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승아 의원(문화관광체육위원회)은 제주특별자치도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이번조례 개정에는 김경미의원(보건복지안전위원회), 강철남의원(행정자치위원회)의“장애인체육”관련 조항으로 공동발의자로 참여했다.

주요 조례개정 내용을 보면, 기존 20명으로 되어 있는 체육진흥협의회 인원을 30명으로 확대하며, 전문체육, 생활체육, 장애인체육의 세 분과를 설치하여 각 분야별 체육특성에 맞는 정책개발 및 지원, 소통을 추진할 수 있는 제도개선 등이다.

이번 조례개정은 2016년 생활체육과 전문체육 통합이후 운영상의 개선점 및 장애인체육관련 보완 사항을 추가하고, 특히 체육정책의 최고 의결기구라 할 수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체육진흥협의회의 기능개선을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체육정책의 발굴 및 소통을 위한 첫 번째 제도개선 차원에서 진행하기 위한 것.

입법예고 된 내용을 기초로 전문체육, 생활체육, 장애인체육 관계자 및 전문가, 일반인 등이 참여하는 토론회(1월말 또는 2월초 예정)를 통하여 관련 의견을 청취 후 최종 조례 개정안을 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있는 이승아의원은 “이번 체육진흥 조례 개정은 앞으로 체육정책의 실질적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의 첫 번째 과정일 것”이라며 “복지로써의 체육, 산업으로써의 체육을 발전시키기 위한 기본적인 제도개선의 시작으로 체육분야의 소통과 정책발굴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