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는 24일 외도초등학교(교장 홍상국 ) 5학년 1반(담임 김기환) 어린이들에게 도의회 의장 표창패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 ⓒ일간제주

외도초등학교 5학년 1반 어린이들은 도의회로 청원서 제출을 통해 외도초등학교 주변 무질서한 주차난 실태를 고발하고 문제 해결방안을 내놨다.

실제 외도초등학교 5학년 1반 어린이들은 청원서에서 학교 주변에 교통경찰을 상주 시킬 것을 비롯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용주차장 마련 요구, 그리고 장애인 주차 구역에 몰지각한 운전자들이 불법 주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CCTV 설치 등을 주문했다.

▲ ⓒ일간제주

이에 추윤서 학생(5학년 1반)은“우리반 어린이들이 자율 토론을 거쳐 학교 통학로 및 학교 주변 주차장 확보 등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찾아 제주도의회에 청원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한편, 의장 표창패를 전달한 해당 지역구 송창권 도의원은“어른들이 나서 해야 할 일들을 우리 어린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학교 주변 쾌적한 환경 조성에 나섰다는 점이 대견스럽다”며“이번 일을 계기로 도내 많은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지역문제에 관심을 갖는 태도를 보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