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19 제주들불축제 콘텐츠 공모 결과 발표

▲ ⓒ일간제주

‘들불, 꿈을 싣고 세계를 밝히다’와 ‘Live 들불’이 2019 제주들불축제 콘텐츠 공모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20일 제주시에 따르면 내년 3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제주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2회 제주들불축제’에 앞서 전 국민의 참여 속에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콘텐츠 공모를 실시한 결과 주제 3건, 프로그램 8건이 각각 선정됐다.

제주시가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공모를 진행한 결과, 전국 각지에서 주제 131건, 프로그램 30건 등 총 161건이 접수되어 제주들불축제에 대한 전 국민의 큰 관심을 입증했다.

제주시와 제주시관광축제추진협의회(위원장 김봉오)는 공정하고 엄정한 평가를 위해 내·외부 전문 심사단을 구성, 심의회를 개최하여 부문별 우수작을 선정했다.

축제 주제부문은 사람들의 소원과 미래를 향한 꿈을 싣고 오르는 들불이 세상을 밝히고,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열어준다는 ‘들불, 꿈을 싣고 세계를 밝히다’, 프로그램 부문은 플래시몹과 야광봉을 통해 관객들이 직접 들불을 형상화하는 프로젝트인 ‘Live 들불’이 각각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또 우수작으로는 주제부문 ‘들불의 소망, 세상을 밝히다’와 ‘들불, 소망을 품다. 희망을 열다’, 프로그램 부문은 ‘제주들불축제 실시간 방송 미션’과‘들불축제 소원 대형 북 울리기’가 각각 선정됐다.

프로그램 부문 장려작으로는 ‘제주들불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전’, ‘제주들불 운수대통 보물찾기’, ‘캐릭터 LED, LED 아크릴아트’, ‘걱정 풍선 터뜨리기’, ‘나는야! 들불축제 아티스트’가 선정됐다.

제주시는 이번에 선정된 각 부문 입상작들은 제주시관광축제협의회, 총괄감독 등과의 논의를 거쳐 내년에 있을 제주들불축제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는 제주들불축제를 대한민국 대표‘불’축제로 만들기 위해 다음달 중 총괄감독 및 대행사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