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교육과학연구원(원장 양석철)은 초등 및 중등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오늘인 17일까지 '2018년 초등 및 중등교사 융합인재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주요 연수 과정은 메이커 교육과 가상현실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돼 제주 도내에 있는 메이커 스페이스와 제주교육과학연구원에서 운영됐다.

메이커 교육이란 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말하며 메이커 스페이스는 3D 모델 파일과 다양한 재료들로 소비자가 원하는 사물을 즉석에서 만들어낼 수 있는 작업 공간을 의미한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다양한 작업 방식을 익혀 아름다운 생활 속 소품을 직접 만들어보기도 하고, 비트브릭으로 움직이는 물체를 제작, 코딩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방법 등을 배움으로써 여러 가지 메이커 교육을 체험했다.

또한 학생들이 현실에서 직접 경험하거나 배우기 어려운 교육활동을 VR.AR을 이용한 가상현실에서 체험해봄으로써 교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