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여자고등학교(교장 송동림)는 공교육의 위상을 높이고 제주여성 교육의 입지를 넓혀 나가자는 취지로 '전도 여중생 논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도내 유일의 여중생 대상 논술대회로 인문사회부문과 수리 부분으로 나눠 실시된다.

부문별로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2명으로 시상되고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인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대회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신성여자고등학교에서 실시되고 참가신청은 학교별 단체접수로 오는 23일까지 신성여고 담당교사에게 하면 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각 학교 담당교사에게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신성여고 관계자는 "이번 논술대회를 통해 학교 논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공교육의 위상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가하는 학생들은 논술을 통해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배양할 뿐 아니라 자발적으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비판적 사고의 동기를 부여하는 등 앞으로 지역 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여성인재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