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등학교 재학생 전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5월 한달기간 동안 도내 초등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2018년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는 학교폭력 목격‧피해‧가해 경험과 서술형 등 4개 영역에 걸쳐 20문항 내외로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실태조사에서는 초등학교 학교폭력 실태 조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하여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쉬운 용어를 선택하고 구체적인 사례(예시)를 제시하는 등 초등학생용으로 별도 개발된 문항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학교폭력 실태조사 설문과 함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교육영상 콘텐츠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조사에 참여하는 과정 자체가 자연스럽게 학교폭력 예방 교육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하고 있다.

한편, 이번 실태조사 결과는 9월에 유형별‧학기별‧학년별 변화추이, 학교폭력 발생 장소 및 시간, 주요 유형 등의 내용과 함께 학교알리미 사이트(ww w.schoolinfo.go.kr)에 정보 공시될 예정이며, 단위학교 학교폭력 예방 및 지원계획 수립 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