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사진
제주시청소년수련관은 ‘창의적 체험활동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한 화북초등학교와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방법, 올바른 부모의 역할 등을 주제로 하여 학습컨설팅 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5월 31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총 4회기로 구성된 ‘자기주도 학습법 코칭’으로써 화북초등학교 3, 4학년 재학생 240여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제주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부터 화북초등학교를 비롯하여 탐라중학교, 신성여자고등학교와도 창의적 체험활동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하여 학교 및 수련관에서 오카리나, 풍선공예, 요가, POP(손글씨), 보컬 트레이닝, 통기타, 밴드, 푸드스타일리스트 등의 프로그램을 각 학교 및 수련관에서 병행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점진적으로 교류협력 학교를 확대하여 창의적 체험활동이 학교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개발하고 전인적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할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