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의 폭락이 실시간 검색순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 누리꾼들 사이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23일 새벽 0시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거래소'가 제시한 가상화폐 시세가 줄줄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시가총액 233조 432억 원에서 실시간 시세는 17,356,000로 나타났다.

이에따른 변동률은 -3,243,000원(-15.75%)으로 나타났다.

이번 가상화폐 가격 폭락에 대해 경제계에서는 그동안 폭등했던 만큼 대규모 차익실현이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시가총액 기준 5대 가상화폐로 꼽히는 ‘라이트코인’의 창시자인 찰리 리가 보유한 코인을 전부 매도해 주요 가상화폐에 대한 버블 논란을 증폭시켰다는 것.

이와 더불어 크리스마스 등 휴일을 앞두고 현금화하려는 경향이 확산돼 차익실현이 나타났다는 분석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러한 보도내용에 대해 국내 누리꾼들은 ▶ 디*** : 일단 사두면 돈이 될수는 있다. 가상시대로 넘어가면서 활용도가 커질꺼거든, ▶ 한** : 이게 주식과의 차이점이다..주식은 회사에 투자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주가에 반영 하는데..가상화폐는 당췌 어디서 새로운 가치창출을 하나..가치를 창출해서 그것으로 인해 가격이 올라야 하는데..이건 그냥 돈놓고 남의 돈먹기..그러니 개거품이라는거다. 말그대로 제로섬 게임이지, ▶ w******* : 응 더 폭락해도 상관없어 아직도 수익 300퍼야 ㅋㅋㅋㅋㅋㅋㅋㅋ 400퍼때 못판게 아쉽긴 하지만 손해는 아니라구 ~, ▶ 푸******** : ㅋㅋ **한다 그동안 오른게 10배이상씩올랐다는 내용은 빠졌네 1000프로에서 50프로빠진게 폭락이냐ㅋㅋ, ▶ m**** : 돈놓고 돈먹기인 도박이지 이게 무슨 화폐라는 단어를 붙이는지 난 당최 이해가안간다..강원랜드랑 다를게모며..해외 서버둔 불법도박사이트하는거랑 다를게모야..본디 화폐라는 이름을 붙일려면 다수가 그 가치를 인정하고 물건을 사고 팔수있을때 화폐고..화폐란 본디 중앙정부가 관리하는 체제에서 가능한것이다.블록체인이란 4차혁명이니 어쩌니하는것들 죄다, ▶ 기** : 가상화폐 딱 4일 됐는데 이게 얼마나 개소리하는 기사인지 알지.6일에 300% 올랐는데 1일 –30%떨어진게 폭락??ㅋ, ▶ 사*** : 업비트에서 주말전에 돌아가면서 종목이 오르고 개미들이 주말에 대거 구하면 화요일에 빠지는 수법이었거나, 목요일 새벽6시경 일제이 빼고 먹튀하는 수법이었는데. 안전하지 않은 거래소 및 한번씩 작전이 팔고나면 다시 사는 분위기였는데, 왠만큼 코인 갖고 있는 *들이 현금화한거 같고 이런 놈들 때문에 개미가 피해보고.., 난 현금화해서 두달간 300만투 2000만, ▶ I******* : 이때가 기회다.. 주식도 그래.. 주가가 떨어졌을때 ..사람들은 불안해서 안사고 더떨어질까봐 안사고 저점에서 살려고 하다 못사고.. 이때가 기회다 .. 모두가 불안해 할때... 주식도 똑같다 .. 이러다가 갑자기 폭등한다 ... 두고봐라..등 다양한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