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많이검색된올해의이슈는 ‘19대대선’, 인물은 ‘문재인대통령’, 방송은 '도깨비' 영화는 '택시운전자'로나타나

카카오(대표임지훈) 검색서비스이용자들이가장많이찾아본올해의이슈는 ‘19대대선’, 올해의인물은 ‘문재인대통령’인것으로나타났다. 올해의방송은 ‘도깨비’, 영화는 ‘택시운전자’로파악됐다.

▲ ⓒ일간제주

카카오는 22일이같은내용을뼈대로하는 ‘올해의검색어’ 순위를발표했다. 올해의검색어는 2017년 1월부터 11월 30일까지카카오검색서비스인다음과카카오검색을분석한결과이다. ‘이슈’, ‘최다’, ‘인물’, ‘방송’, ‘영화’ 총 5개의카테고리별로검색어순위를집계했다.

2017년 ‘이슈’ 중가장많은관심을모은검색어는 ‘19대대선’이었다. 2위는 ‘박근혜탄핵’, 3위는 ‘김주혁사망’, 4위는 ‘포항지진’, 5위는 ‘가상화폐' 등으로나타났다. 6위는 ‘김광석의혹’, 7위 ‘세월호인양’, 8위 '육군대장부인갑질’, 9위 ‘살충제계란파동’, 10위 ‘최저임금인상’ 등이뒤를이었다.

가장많이검색한 ‘인물’로는정치인과연예인이상위 10위권을모두차지했다. 1위는문재인대통령으로나타났다. 박근혜전대통령이 2위, 안철수국민의당대표가 3위로파악됐다. 이밖에도이재명성남시장이 8위,  홍준표자유한국당대표가 9위를차지했다. 연예인으로는올해결혼식을올린송혜교와송중기가각각 4위와 10위에올랐다. 또 '워너원'이 5위, ‘방탄소년단’이 7위에올랐다.

가장많이찾은 ‘방송’ 프로그램으로는tvN에서방영한 ‘도깨비’가 1위를기록했다. 도깨비외에도 4위 '언니는살아있다(SBS)', 6위 ‘황금빛내인생(KBS)’, 8위 ‘역적백성을훔친도적(MBC)’ 등드라마들이상위권을차지했다. 이밖에도 ‘그것이알고싶다(SBS)’가 2위, ‘JTBC 뉴스룸’이 5위로나타났다. 예능프로그램으로는 ‘복면가왕(MBC)’이 3위, ‘팬텀싱어(JTBC)’가 7위를기록했다.

‘영화’에서는 ‘택시운전사’가 1위를기록하는등한국영화 8편이 10위권내에올랐다. ‘군함도’가 2위, '더킹'이 3위, ‘남한산성’이 4위, ‘공조'가 5위, ‘노무현입니다’가 6위, ‘범죄도시'가 7위로파악됐다. 8위는 ‘옥자’, 9위는 ‘라라랜드’, 10위는 ‘박열’이차지했다. 

올해의검색어에대한자세한사항은포털다음과카카오톡샵검색, 카카오톡채널검색창에서 '올해의검색어'를검색하면확인할수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