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석만)는 8월22일부터 2일간 함덕고등학교(교장 김승업)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기관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 함덕고등학교 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농협 청소년금융센터에서 진로탐색 및 친절 서비스 교육, 은행창구체험, 지폐계수, 보이스피싱 예방, 위조지폐 감별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일선 영업점에서 현장체험 및 실습을 하게 된다.

□ 이날 실습은 함덕고등학교 인터넷비즈니과 학생들로 이루어졌다. 농협은행 제주영업부에서 실습에 참여한 고윤지학생은 “교실에서 듣는 것 보다 은행창구에서 직접 고객을 응대해 보고, 통장을 만들어 보면서 진짜 은행원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수 있는 기회가 됐고, 기업체에서 고등학생 현장실습에 잘 응해주지 않았었는데 농협에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향후에 농협은행에 꼭 입사하겠다”고 말했다.

□ 이번 함덕고등학교 특성화고 학생 현장실습은 도내 특성화고 중에서는 세번째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특성화고 현장실습 지원, 금융교육을 위한 산학협력 및 취업지원 멘토단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 ⓒ일간제주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