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통간 하나로, 도내 지역농축협 5개팀, 초청 1개팀 참여

제주농협지역본부(본부장 고병기) 주최 제1회 제주농협본부장기 야구대회가 15일 제주종합경기장 오라야구장에서 개최됐다.

▲ ⓒ일간제주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제주농협본부장기 야구대회는 스포츠를 통해 계통작원간 우호를 증진하고, 직장내 체육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 됐다.

개막식에는 이선화 도의원, 김양보 제주직장인야구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고병기 제주농협본부장, 고성남 제주축협조합장, 김성진 제주양돈조합장, 김용호 제주감귤농협조합장, 김문일 남원농협조합장, 한재현 농협제주시지부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농협 계통조합 5개팀(남원농협, 제주감협, 제주양돈, 제주축협, 농협제주본부)과 제주특별자치도 야구단이 초청팀으로 참가해 경기가 치러졌다.

대회를 주최한 고병기 본부장은 대회사에서 “스포츠 중 희생이란 용어를 사용하는 경기는 야구가 유일하다”며 “농협의 지역사회에 대한 희생 나눔은 야구 플레이 정신과 그 방향을 같이 한다”고 대회 개최의미를 부여했다.

대회에 우승한 팀은 농협중앙회에서 개최하는 전국대회 출전권을 얻게 된다.

이에 제주농협 관계자는 “올해 대회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대회부터는 계통뿐만 아니라 제주도내 야구를 사랑하는 직장인 야구동호회 팀도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