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6번째 맞이하는 제주지역 최고의 e스포츠 대회인 ‘2012 서귀포 e-스포츠 한마당’ 대회종목이 최종 확정됐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KT제주법인사업단에서 주관하는 ‘2012 서귀포 e-스포츠 한마당’은 오는 8월에 서귀포시민회관에서 열리며 2012 대통령배 KeG 대회 예선전과 길거리 대회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2012 대통령배 KeG 대회 예선전 경기종목은 정식종목으로 스페셜포스, 슬러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리그 오브 레전드, 철권6가 선정됐으며, 시범종목으로는 스타크래프트 2, 프리스타일 풋볼이 선정됐다.

그리고, 제6회 길거리 대회 경기종목은 카트라이더, 스타크래프트, 피파온라인2, 한게임 장기로 선정됐다.

경기 종목은 게임 관련 전문가의 사전 검증을 거쳤으며 게임 과몰입 등 문제를 유발하지 않고 청소년들이 건전한 게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선정했다.

한편 2012 대통령배 KeG 대회는 6월의 지역예선전을 시작으로 5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하게 되며, 10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수원시(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최종 본선이 개최된다.

이에 서귀포시(정보화지원과장 김재근)는 올 대회가 기존의 인기 있는 국산 종목과 새로운 외산 종목의 참여로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들에게 보다 재미있고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에 대한 공식 정보는 이달 중 ‘서귀포 e스포츠 한마당 홈페이지,대통령배 KeG 홈페이지, 각 종목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