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홈페이지 갈무리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었던 삼성의 '갤럭시S8'이 드디어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열고 '갤럭시 S8, 갤럭시 S8+, 기어 360 등 신제품을 전격 공개했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논란이 되었던 갤럭시노트7 단종 위기를 겪고 등장한 '갤럭시 S8'은 화면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그리고 베젤을 최소하한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특색있으면서 감각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도 처음으로 지원에 나서 관심이 모아졌다.

그 동안 많이 알려진 애플의 시리 등과 같은 인공지능(AI) 음성비서 서비스 형태인 빅스비는 음성,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갤럭시 S8, 갤럭시 S8+는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 새로운 소통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모바일 라이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며 또 다른 고공행진에 대핸 기대감을 피력하기도 했다.

한편, 삼성 '갤럭시S8'전격 공개에 대해 국내 많은 누리꾼들은 ▲ K****** : 갤럭시 S8의 미국 출고가는 720달러부터. 우리나라는 80만원 후반-90만원 초반대로 생성될 분위기, ▲ R********* ; 아이폰 좋아했던 이유가 깔끔한 디자인이었는데 갤럭시 S8이 너무 이쁘게 나왔다 정말, ▲ v******** : 갤럭시S8 언박싱 중계를 보니...예쁘게 잘 만들었네...애플 긴장할 듯, ▲ f***** : 아...좀만 더 기달렸다가 갤럭시S8살걸 그랬나...G6샀는데...온도라거나 그런거 군사용급이라해서...G6샀는데..., ▲ 1********* : 갤S8에서 윈도우가 돌아간다는게 사실입니까???, ▲ h******* : 갤럭시 s8 너무 좋은것 이어폰도 그렇고 윈도우 10 되는것도 그렇고 무궁무진한 폰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새로운 시작이라는 컨셉이랄까 잡고 만든거니까 근디 배터리 용량이 좀 고려되네요 나무위키에서 봐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3000이 뭐여..., ▲ d**** : 이번 갤럭시S8 언팩은 카메라에 대해 별 얘기도 없이 지나가 버렸네? 물론 여전히 스마트폰 카메라의 최강자의 자리에 있을테지만.. 등 다양한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