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N 뉴스 갈무리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장 비상대책위 대표가 대선출마를 놓고 저울지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사람이라고 불리는 최명길 의원과 이언주 의원의 움직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각종 언론에 따르면 최명길 민주당 의원은 29일 탈당할 것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최명길 의원은 이날 탈당 발표에 앞서 오전 서울 모처에서 김종인 전 대표를 비롯해 민주당 최운열 의원, 국민의당 주승용, 김동철 의원 등 비문 의원들이 함께 한 조찬회동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일부 보도에서는 이언주 의원이 동반 탈당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으나 대부분 언론에서는 유보적이라는 평가가 힘을 얻고 있다.

한편, 이러한 정치적 움직임에 대해 국내 많은 누리꾼들은 ▲ 최명길 의원 탈당한다니 다행이다. 당선무효형 확정되서 국회의원 직 짤리면, 더불어민주당 당규에 따라 송파을 보궐에 무공천해야 되는데, 미리 알아서 탈당해서 무소속상태에서 당선무효를 당하겠다니..., ▲ b******* : 바빠진 '반문연대'..김종인, 다음주 대선출마 공식화 문재인 압승에 논의 본격나서...김종인, 민주 뺀 단일화 논의할듯 측근 최명길 의원 오늘 탈당키로 홍석현,김무성 만나 박지원도 김종필 방문 '광폭 행보', ▲ R********* : 김종인 이르면 내주 대선출마선언..최명길 의원 29일 탈당...이 분 선거법 위반으로 1심에서 당선무효형 선고 받았는데...그나저나 원내교섭단체 수준은 되야 김종인이 판을 흔들텐데..., ▲ a******* : 최명길 의원 탈당 기사가 나와 아니 김한길 부인인 탤런트 최명길씨도 국회의원 당선되었었나 하고 찾아봤네, ▲ d********* : 관종도 이런 관종이...어차피 최명길의원 더불어민주당과 다른길을 갈 사람 이었습니다 뽑아야할 사랑니같은 존재라고할까요..이 분들은 자신은 주목받고 싶은데 자기객관화가 안되는 사람들 이라고할까요...., ▲ r******** : <이언주 의원님 은혜는 1당으로 만들어준 국민에게 갚으면 됩니다. 총질 그만 하시고 김종인씨나 따라가세요.> 등 다양한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