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뉴스 갈무리

말레이사아 공항에서 피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로 추정되는 인물이 유튜브에 등장해 세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세계적 관심이 쏠리고 있는 김한솔은 말레이시아에서 피살된 김정남과 둘째 부인 이혜경씨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다.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에서 사망하면서 아들인 김한솔 등 가족들의 생사여부에 이목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김한솔의 유튜브 영상은 세기적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김한솔 등장의 영상에는 '천리마 민방위'라는 이름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김정남 가족들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켰다며 네덜란드·중국·미국 및 익명의 한 정부에게 감사를 표한 것으로 볼 때 마카오를 벗어났을 것이라는 추측이 가능하다.

보도에 따르면 백두혈통 김한솔은 1995년 평양에서 태어나 보스니아의 국제학교인 유나이티드 월드 칼리지 모스타르 분교를 2013년 5월 졸업한 뒤 자택이 있는 마카오에 머무르다 프랑스의 명문 그랑제콜(엘리트 교육기관)인 파리정치대학(시앙스포) 르아브르 캠퍼스에 입학했다.

시앙스포를 졸업하고 지난해 9월부터 영국 옥스퍼드대 대학원에서 학업을 이어가려 했지만, 신변노출로 위험 부담이 커지면서 진학을 포기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이번 김한솔 영상이 공개되자 국내 누리꾼들은 ▲ I********* : 며칠전 내가 에도시대 일본과 현재의 북조선이 비슷하다는 트윗을 했다. 쇄국정책이며 제한적인 무역을 한다는 점에서. 당시 에도정권의 유일한 해외창구가 네덜란드였다. 북조선 김한솔을 보호한 것도 네덜란드라 한다. 재미있는 우연, ▲ k******** : 김한솔, 4개국이 지원…지속적 신변 위험 가능성도...말레이시아에서 살해된 북조선(북한) 김정남 씨의 아들 한솔 씨(21)를 안전한 장소에 이동시켰다는 그룹 ‘천리마민방위’는 8일 웹사이트상의…, ▲ N******* : <은영전>에서 동맹으로 망명한 에드윈 요제프 2세에 대한 환상도 묘사되는데 심지어 김한솔은 서구시민의 최소 교양까지 갖춘 편이니 더하겠죠 ㅋㅋㅋ, ▲ r**** : 김한솔 솔직히 지금 어떤 심정일까? 사실 권력승계 구도만 보면 지금 목숨만 부지하면 나름 괜찮은..., ▲ s********* : 김정남 아들 김한솔은 서구 문명과 자본주의를 배웠으며 밝고 온화한 성품을 지녔다. 북한은 김한솔에 대해 혈통이나 후계자로서 경쟁관계로 인식하지 말고 같은 동포의 일원으로 김한솔을 대우해야한다. 남북평화 공존과 북한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인물이다. 등 다양한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