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민주당 비례대표 초선인 장하나(36) 의원의 대선불복 선언과 박근혜 대통령 사퇴 요구에 대해 "막장 드라마"라고 비판했다.

새누리당 윤상현 원내 수석부대표는 8일 여의도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장하나 의원 발언은) 한 마디로 막장 드라마를 보는 것 같다"면서 "유권자 모두를 모독하고 국민의 선택으로 뽑은 대통령을 폄훼하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윤상현 수석부대표는 "국론을 분열시키는 발언으로, 안철수 의원이 뜬다고 하니 결국 자신의 존재감을 찾으려고 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우둔한 정치는 반드시 부메랑이 돼서 돌아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이 (장 의원 성명에 대해) 입장을 밝혀야 한다"면서 "개인 의견이라고만 하지 말고 민주당 전체의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관련 민주당은 장하나 의원의 성명에 대해 "장하나 의원 개인의 생각일 뿐이며 당 입장과 다른 개인 입장을 공개 표명한 것에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선을 그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 등) 국기문란 사건에 대한 당의 입장은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박 대통령 사과와 재발방지책 마련에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장하나 의원은 이날 "현재 드러난 사실만 가지고도 지난 2012년 12월 19일 대통령선거는 국가기관들이 조직적으로 총동원된 총체적 부정선거임이 명백하다"며 "총체적 부정선거이자 불공정 선거로 당선된 박근혜 대통령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국민에게 사죄하고 즉각적인 사퇴를 하는 것뿐"이라고 주장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