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 농업생산 [밭기반] 정비사업 추진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서귀포시는 2024년도에 예산 75억원을 투자하여 서귀포시 읍면 지역 7개 지구 15개소 동지역 1개 지구 2개소, 총 8개 지구 17개소에 배수로 확장, 농로 확포장, 농업용수관 부설 등 농업생산(밭기반)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사업대상지 선정, 기본조사 등을 시작으로 올해 1월에 세부설계를 마무리하여 3월부터 사업을 착수하였다.

대상지는 상모3지구, 동광4지구, 토평4지구, 신풍5지구, 남원3지구, 수산3지구 신산2-2지구, 토산5지구로 올해 11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집중호우 시 피해에 취약한 지역에 우수배수로를 설치하고 통행이 불편한 좁은 농로는 기부채납을 통한 확포장 공사를 실시하며, 농업용수를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한 용수관로를 신설하는 등 서귀포시 농가를 위하여 농업생산 기반 시설을 종합 정비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예산을 확보하여 농업생산(밭기반) 정비사업을 확대, 추진함으로써 지역 농업생산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