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월) 제주도 장애인부모네트워크 간담회

▲ ⓒ일간제주
▲ ⓒ일간제주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제주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25일(월) 제주도 장애인부모네트워크와 간담회를 가졌다.

제주도 장애인부모네트워크는 사단법인 제주아이 특별한아이, 서귀포 특수아이 부모모임, 별난고양이꿈밭 사회적협동조합, 행복하게 사회적협동조합 등으로 구성된 단체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제주도 내 대학에 특수교육학과가 없어 도내 특수교사가 육성되지 못하고 있다"며 "도내 유초중고교 특수학급과 특수학교에 과밀인 곳이 많아 발달장애 학부모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또한, ▲발달장애인 주거생활서비스 시범사업 도입 ▲모두를 위한 통합교육 보장 ▲발달장애인 노동권 보장 ▲발달장애인 의료체계 확립 ▲찾아가는 방과후활동과 주간활동 서비스 도입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김 후보는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어야 한다"며 "장애인스포츠센터 관리, 장애 친화 놀이터 개설, 찾아가는 발달장애인 방과후 서비스 도입 등 제안해주신 정책들을 이행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어서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이 양질의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특수교사를 비롯한 특수교육 지원 인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 내에서 장애아동들이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