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22일 제주양돈농협 수출육가공공장(장장 오영종)에서 홍콩시장 수출을 기념으로 농수축경제위원회 강충룡 도의원, 제주도 농축산식품국 강재섭 국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사)대한한돈협회 제주지부 서부칠 지부장, 서귀포지부 김경용 지부장, 서귀포최남단지부 양정규 지부장, 제주농협 윤재춘 본부장 및 임원진을 포함한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콩 수출 상차식을 개최하였다.

제주양돈농협은 작년 8월 홍콩으로 첫 수출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대한 가운데 오는 22일에는 돼지 100두를 약 8톤가량 선적한다고 밝혔다.

수입국 업체인 BEST PRICE MEAT FOOD는 대표 Ivan Cheung과 임원 및 관계자들이 지난 11일 방문하여 3일간 제주양돈농협 축산물종합유통센터, 수출육가공공장, 판매처 등을 방문하였고 도지사 면담을 통해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여러 품목으로 수출품을 확대할 방안을 논의하였다.

Ivan Cheung 대표는 “세계 여러나라에서 돼지고기를 수입하고 있지만 제주만큼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생산하는 곳은 없었고 제주만의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홍콩시장에서 명품 돼지고기를 소비자에게 선보일 것을 약속하겠다.”고 전했으며,

또한 고권진 조합장은 “작년에도 두바이와 홍콩으로 수출을 했지만 이번 만큼 많은 물량을 한 번에 수출하는데는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점차 물량이 확대되어 월 300두 이상 수출할 것을 계획하고 있고, 제주의 대표 돼지고기 제주도니가 홍콩에서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판매되고 지속적인 수출로 제주양돈산업과 제주경제에 큰 이바지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