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대상 정리정돈특강 진행

▲ ⓒ일간제주
▲ ⓒ일간제주

2024320일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경근)에서는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교육특강-곱닥한 정리(아이방 편)를 진행하였다.

새학기를 맞이하여 자녀방 정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정리정돈전문가인 바오공간정리 김은영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자녀의 성장에 따른 시기별, 공간별 정리정돈 방법에 대하여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지역주민은 자녀가 어리다고 무조건 다 정리해 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이와 같이 하면서 정리습관도 배워줘야겠다는 마음이 크게 들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교육을 주최한 신경근 관장은 “2년 동안 곱닥한 정리 주민교육을 진행하였을 때 세부적인 주제로 교육을 진행해달라는 주민들의 요구가 많았다. 주민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올해는 자녀방을 정리하는 방법을 세분화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 평일 오전인데도 30여분의 주민들이 참여해주신 것을 보면서 더 많은 주민분들이 복지관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주민들의 욕구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란 걸 다시금 느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욕구를 중심으로 더 많은 분들이 찾을 수 있는 복지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