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국민의 힘 서귀포시 선거구 고기철 예비후보가 ‘제주농산물 전용 온라인 도매 플랫폼 구축’공약을 발표했다.

고기철 예비후보는 지난해 개설된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 운영 사례를 활용해 ‘제주 농산물 전용 온라인 도매 플랫폼’을 개설하고 이를 통해 제주산 농산물의 유통구조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정책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서귀포인정’이 운영 중에 있으나 이는 소비자를 직접 대상으로 하는 소매 플랫폼이며 온라인 도매 플랫폼 개설 추진을 통해 서귀포시 농산물 판로 확장과 매출액 증가 역시 정책 추진의 이유로 꼽았다.

기존 농산물 유통의 경우 출하자 – 중·도매인 – 소매상의 3단계를 거치는데 반해 온라인 도매시장은 출하자와 소매상 간 직거래가 이루어져 농산물의 신선도 유지, 시장 사용료 등의 수수료와 유통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 30일부터 운영 중인 온라인 도매시장의 2월 기준 거래액은 170억을 웃도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 역시 이러한 장점을 살려 농산물 가격 안정화 등을 위해 올해 거래액 5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 활성화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에 고기철 예비후보는 이러한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 사례를 본뜬‘제주 농산물 전용 온라인 도매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뒷받침할 유통 체계 등을 마련해 3년 안에 ‘제주농산물 판매 연간 1000억원 시대’를 이룩하겠다고 말하며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를 통해 얻은 이익이 서귀포 시내 농업종사자는 물론 모든 서귀포 시민들에게까지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