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농협 한경농협서 합동농기계순회수리 봉사 및 순회수리봉사단 발대식 개최

▲ ⓒ일간제주
▲ ⓒ일간제주

농협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과 한경농협(조합장 김군진)은 봄철 본격적인 영농시기를 맞아 농가지원을 위해 8일(금) 한경농협 농기계 수리센터에서 제주농협 합동 농기계순회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금번 농기계 수리봉사에는 제주도농협농기계기술자협의회(회장 강태욱, 한경농협) 소속 회원 기술자 및 생산업체 기술요원 등 20여명의 인원이 합동수리에 참여하였다.

봉사요원들은 순회 수리장에 방문한 농업인들의 농기계를 대상으로 브레이커, 유압장치 등에 무상점검 및 수리를 실시하였으며, 부품교체가 필요한 농업인에게는 1인당 3만원 내외의 부품비를 지원하여 농업인 경영비 절감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농협은 매해 전도의 기술자협의회 회원들이 참석하는 합동봉사와 함께 인접 농협간 농기계기술자 상호지원을 통해 함께하는 제주 수눌음 공동체 정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군진 한경농협 조합장은 ‘이번 농기계순회수리봉사로 마늘, 양파 수확과 옥수수, 단호박 등 여름작물 파종을 준비하는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사소감을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