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스토리텔링 강사단이 직접 방문하여 자원봉사 교육 진행

▲ ⓒ일간제주   자원봉사 사례 발표를 하고 있는 자원봉사 스토리텔링 강사단(박점옥)
▲ ⓒ일간제주   자원봉사 사례 발표를 하고 있는 자원봉사 스토리텔링 강사단(박점옥)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현길자)는 지난 26일 제주국제교육원에서 신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개발한 교육키트를 활용하여 주사위 게임을 통해 서로를 존중하는 관계 연습을 위한 시간을 가진 후 자원봉사 스토리텔링 강사단의 나의 자원봉사 이야기 사례 발표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 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센터에서 제작한 ▲봉사신과 함께 ▲슬봉문답 사례집 ▲자원봉사 스테이 등 교육키트를 제공하여 교육생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제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를 모집하고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의 기관과 수요처에 자원봉사 스토리텔링 강사단이 직접 찾아가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나누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워크숍'을 연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참여한 교육생은 “주사위 게임을 체험하면서 새로운 만남이 어색하지 않았고 따뜻한 시간이 되었다”며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되었다. 벽을 허물어주셔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