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차환경개선 36억, 전통시장 시설환경 개선에 시설현대화 30억 투입

▲매일올레시장 전경 ⓒ일간제주
▲매일올레시장 전경 ⓒ일간제주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총 66억원을 투입하여 이용객의 편의 제공과 시설 현대화사업 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우선, 모슬포중앙시장 주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국비공모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모슬포 중앙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2층 3단 100면, 2,996㎡)에 총 사업비 103억원을 투입 추진해 오고 있다.

2021년부터 꾸준히 주차부지 보상협의와 실시설계 등 절차를 완료하였고, 올해 36억원을 최종 투입하여 본격적인 시설공사에 돌입하였으며 11월에 사업 마무리 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시장 환경개선을 통한 이용객들의 안전확보 등을 위하여 30억원을 투입, 전통시장 7개소의 노후 설비에 대한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동지역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매일올레시장 아케이드 누수구간 정비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노후 오수관로 정비 등 3개 사업 ▲중문오일시장 노후 전기기설 정비 및 도색 총 1,550백만원을 투입하여 시설개선 예정이다.

또한, 읍면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대정오일시장 소방시설, 우수관로 정비 / ▲표선오일시장 비가림 도어, 전기시설 정비 / ▲고성오일시장 장옥 환기구 설치 ▲모슬포중앙시장에 아케이드 누수 정비에 1,480백만원을 투입 읍면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노력 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상인과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제공 및 시장 환경개선으로 시장상권 활성화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전한 시장환경 조성을 목표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