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대학교 제주지역혁신플랫폼(RIS) 청정바이오사업단(단장 이상호) 인재양성팀은 지난 14일 제주대에서 직무·취업 컨설팅 전문업체인 잡아이디어(대표 김정우)와 협업하여 ‘제1회 청정바이오 분야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제주지역 대학생들이 참가하여 직접 지역 내 우수기업 현황을 조사하고, 기업 특성 및 직무를 분석하여 보고서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대회 본선에 앞서 닷새간 ‘산업 및 기업 분석 방법의 이해’, ‘기업 및 직무분석’ 등 주제로 특강과 컨설팅 교육을 사전 실시하였다. 최종 6개 기업이 분석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참여대학생들은 바이오 소재, 화장품, 제약바이오, 해양바이오 분야 등 바이오 산업에 대한 분석, 관련 기업의 현황, 제주 특화형 기업 경영전략, 기업과 취업준비생의 진로와의 연계성, 주력 제품 특징과 성장성, 재무 및 SWOT 분석을 통한 사업 제안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면밀한 보고서를 작성했다.

대상은 ㈜비케이바이오를 분석한 송우진(제주대 분자생명공학전공), 최우수상은 ㈜한국비엠아이를 분석한 양혁주(제주대 분자생명공학전공), 우수상은 ㈜아침미소를 분석한 김정훈(제주대 동물생명공학전공)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송우진 학생은 "제주 지역의 우수한 청정바이오 기업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 외 참가대학생들은 제주 지역의 바이오 산업에 대한 큰 관심이 생겨났으며, 기업분석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취업전략을 재정립할 수 있었다는 의견을 전하였다.

청정바이오사업단 인재양성팀 관계자는 ‘진로·직무·취업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여, 제주지역 인재들이 우수한 기업에 취업하고 바이오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