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와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종덕)은 지난 14일 제주대학교에서 대학원과정 내에 ‘해양수산정책’ 과목을 개설하기 위한 약정을 체결했다.

국책연구기관과 국립대학교 간에 해양수산정책에 대한 과목이 개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해양수산 인재양성에 있어 새로운 모델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체결한 약정서는 △해양수산정책 과목의 원활한 운영과 협의 지원 △분야별 전문가를 대상으로 강의진 구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양 기관은 ‘해양수산정책’ 과목을 금년도 1학기에 대학원 시범과목으로 개설하고 2025년부터는 정식과목으로 개설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대와 KMI는 2022년 6월 해양수산분야 교육·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약정은 업무협약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날 약정식에 참석한 제주대 이호원 대학원장은 “우리 대학 대학원생들이 국책연구기관의 전문연구진으로부터 살아있는 해양수산정책에 대해 강의를 듣는 것은 학생들의 진로와 미래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MOU를 계기로 양 기관의 협력이 더 확대되길 희망하고, 이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종덕 원장은 "본 약정을 통해 국립대학교에서는 처음으로 제주대학교에 ‘해양수산정책’ 과목이 개설이 되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제주대학교 학생들에게 해양수산분야를 상세하게 소개하여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제주지역 해양수산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