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성교육코칭센터는 2024년 3월부터 성장프로그램을 아동·청소년대상으로‘나는 나답게 너는 너답게’, 양육자 대상으로는 ‘부모소통 코칭’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변화하는 성문화에 대응하는 방안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나는 나답게 너는 너답게’1차시는 성(Sexuality)이란 무엇인지, 성에 대한 규칙알기, 2차시는 젠더고정관념, 성적자기결정권, 3차시는 젠더기반폭력토론을 통해 상대방관점으로 이해하기,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구분하기로 구성된다.

부모소통코칭 프로그램은 자녀와 성장대화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나는 누구인가?, 코칭의 대화(공감, 경청, 질문)로 구성되며, 그 외로 부모가 궁금해 하는 성교육도 운영된다.

제주성교육코칭 김정량센터장은 2006년부터 현재까지 청소년성교육분야에서 근무를 했다. 성교육은 기관 종사자, 아동·청소년, 학교밖청소년, 양육자등 대상으로 하였다. 자격으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통합전문강사 및 한국코치협회 KPC코치이다.

교육운영 방식은 5인 ~ 6인의 소그룹으로 운영, 시간은 60분, 유로로 진행된다. 센터방문이나 찾아가는 성교육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070-4833-0249로 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