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아젠다 포럼 출범식 27일 개최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여성 아젠다 포럼 이사장 오영희(전도의원)회원 주관으로 12월 27일 11시 제주도내 순수한 여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 사단법인 여성 아젠다 포럼" 출범식을 개최했다.

여성아젠다포럼은 제주도 발전을 위해 여성들이 모여 미래를 디자인하고, 도내 경제 활성화 및 여성이 사회 참여를 적극 도모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여성아젠다포럼의 주요 기능으로는 ▶여성 미래 디자인을 위한 세미나 및 토론 ▶여성 친화도시 및 여성 리더쉽 양성 ▶사회적 약자 지원 및 복지 향상 ▶돌봄의 위기대응 홍보 및 교육과 출판 ▶여성, 가족 삶의 가치 제고 등이다.

기조 강연으로는 김윤숙 국제대학교 교수‘제주여성의 삶과 미래’로 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고, 허향진 전)제주대학교 총장, 김황국 제주특별자치도의원, 정성철 전)제주특별자치도정책기획관, 허용진변호사, 김미자 전)제주특별자치도의원, 강명순화랑협회장, 08지역사회학교어머니회장단 등이 참석했다.

출범식에서 여성 아젠다 포럼이 지향하는 가치와 목표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며, 여성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여성의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계획이 공유했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이번 행사를 주관한 여성아젠다 포럼의 오영희 이사장은 “여성아젠다포럼이 제주를 넘어 전세계 각지의 지역사회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수 있도록 출범식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