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연말ㆍ연시 업무 집중력 유지 위한 공직 쇄신 주문

▲ ⓒ일간제주
▲ ⓒ일간제주

강병삼 제주시장은 27일(수), 올해 마지막 주간간부회의를 주재했다.

먼저 강 시장은, 연말ㆍ연시 들뜬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도록 제주시 모든 공직자의 집중력 있는 업무 마무리와 내년 상반기 정기인사에서는 책임과 역량이 있는 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조직 안정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달라고 주문했다.

2023년이 얼마 남지 않은 와중에 ‘24년 상반기 정기인사 일정까지 발표돼 공직 기강이 느슨해질 것을 염려하면서 시민들의 각종 민원은 물론 현안, 일상 등 업무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전 부서에서는 부서장을 중심으로 공직 분위기를 쇄신해 시민을 향해 1cm라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공직사회의 인사는 현안업무를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할 역량을 갖춘 인력을 배치해 시민중심의 행정이 발현되도록 조직을 재구성하는 일이라고 언급했다.

내년 상반기 인사에서는 단기 근무자 보직 이동을 줄여나가는 등 조직 안정성 강화에 힘쓰면서 道와 인사교류를 진행해 주고, 부서 애로사항과 개인 인사고충도 세심하게 검토해 인사를 단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이어 강 시장은 내년도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을 위해 지금부터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재차 주문했다.

연초부터 시민 경제에 돈이 흘러 들어가 침체된 제주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재정을 신속하게 공급하고, 투입된 자금이 투자와 소비 등으로 선순환되기 위해 재정 집행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단순히 ’지출을 한다’는 관점에서 벗어나 ’지역 경제를 사수한다’라는 믿음과 사명으로 내년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이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의 면밀한 검토와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지시했다.

끝으로 강 시장은, 연말ㆍ연초를 맞아 해맞이, 신년회 등에 공직자들이 많이 동원되는 상황을 우려하면서 공직자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고 가정을 돌볼 수 있도록 행사 필수 인력 외에는 공직자 동원을 최소화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회의를 마쳤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