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례안 46건, 동의안 72건, 의견제시 2건, 청원 1건 심의 의결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오늘 22일, 제420회 임시회 제7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조례안 등 121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하면서, 15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내용으로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장이 제안한 「2023년도 제주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포함한 7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그리고 제2차 본회의부터 제6차 본회의에서는 도지사와 교육감을 대상으로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해 21명 의원이 도정질문을, 11명 의원이 교육행정 질문을 실시했다.

제7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하여 본회의에 부의한 121건(조례안 46, 동의안 72, 의견제시 2, 청원 1)의 안건을 심의 의결한다.

그리고, 고태민 의원이 「제주특별자치도 풍력발전사업 허가 및 지구 지정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반대토론과 원화자 의원은 제주여상, 일반계 고교로 반드시 전환 필요에 대하여, 이정엽 의원은 의회의 역할과 진정한 협치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한편, 제421회 제주도의회 임시회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0월 31까지 22일간의 회기를 가져, 제주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를 비롯한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는 물론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