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장은 청년주간을 맞아 9월 20일 오후 2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청년창업사관학교 회의실에서 청년 CEO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 CEO를 대상으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회 차원의 지원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 정윤창 소상공인과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지훈 본부장, 청년 CEO 5명 등이 함께 했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김경학 의장은“청년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주역”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제주도에서도 대한민국 경제를 책임지는 청년 기업이 나오는 그날까지 도의회가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간담회가 청년 CEO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보다 현실적인 청년정책을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도민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청년CEO들은 ▲청년창업 기업을 위한 도외 물류비 지원 ▲소규모 정기적 취업박람회 개최 ▲도내 기업과 청년인재 매칭하는 지원프로그램 활성화 ▲해양레저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도 마련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 도입 또는 전환 시 지원 ▲문화예술분야 예산 지속적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