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도특별자치도의회 미래환경특별위원회(위원장 강경문)는 제주특별차지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영돈) 공동주최로 오는 9월 1일 오후 2시부터 호텔난타에서 ‘폐플라스틱 재활용 및 신재생에너지 다변화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미래환경특별위원회(22.11.15.~24.6.30. 위원장 강경문, 부위원장 이경심, 의원 9명)

도내외 전문가, 기업 및 환경단체 등이 참여하는 이번 포럼은 ‘2040 플라스틱 없는 섬’제주 실현을 위해 폐플라스틱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현실적 방안을 고민하고, 풍력과 태양광에 집중된 제주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방향을 수열에너지 활용 등 다변화하기 위한 정책 발굴과 현실적 대안을 함께 모색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제주에서의 폐플라스틱의 재활용 활성화 정책과 신재생에너지 다변화 방안이라는 두가지 주제를 논의한다.

첫 순서는 각 분야별 주제발표와 사례발표 시간으로 페플라스틱 재활용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목영선 제주대학교 교수의 폐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최신 연구에 대해서 주제발표와 강경구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R&D혁신센터장의 탈플라스틱 친환경 경영에 대한 사례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제주 신재생에너지 다변화 정책 방안’에 대해서는 허재혁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의 주제발표와 최민주 한국수자원공사 차장의 수열에너지 보급 사례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정책토론에는 각 분야별 전문가, 기업, 환경단체 등이 참여하게 되며, 미래환경특별위원회의 이경심의원과 임정은의원이 각 주제별 토론회의 좌장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강경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래환경특별위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제주의 폐플라스틱 재활용에 대한 도민 인식을 높이고, 제주의 수자원을 활용한 수열에너지 이용 등 신재생에너지의 다변화 방안이 모색되고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