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6일까지 평화 전시공모전 선정 2차 전시... 오민수, 고순철, 김정란, 박능생 작가
- 평화 실현하고자 하는 인간과 자연의 교감을 평면・영상 작품으로 표현

제주국제평화센터는 9월 6일까지 《평화롭다 PEACEFUL》전시를 제주국제평화센터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평화롭다》는 평화를 실현하고자 하는 인간과 자연의 교감을 100호 이상 크기의 독창적인 평면작품과 미디어로 표현한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는 제주국제평화센터 2023 평화 전기공모전에 선정된 오민수, 고순철, 김정란, 박능생 작가 팀이 참여했다.

작가들은 자연의 교감은 삶을 평화롭게 하고 서로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고 보고, 자연의 치유 역할을 하는 풍경과 행복의 표정이 담긴 인물화를 통해 관람하는 이들이 서로 다른 문화와 배경을 가진 사람들도 함께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가능성을 느끼도록 했다.

제주국제평화센터 관계자는 “평화 전시공모전은 예술을 통해 평화의 가치를 알리고 실현하고 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계가 참여하는 평화 전시회를 통해 도민들과 관람객들에게 세계평화의 섬 제주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첫 공모전을 시작한 제주국제평화센터는 지난 7월에 이어 오는 12월에도 선정 작가들의 3차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