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107회 전국체육대회 유치 실사단이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제주를 방문하여 현장실사를 진행했다.

안양옥 현장실사단장을 비롯한 실사단 7명과 현장실사 지원단 6명 등 총 13명의 전국체육대회 실사단이 제주를 방문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부평국)는 현장 실사에 앞서 8일(화) 현장실사 지원단 6명과 전국체전 종목별 경기장 현황과 현장실사 계획관련 사전회의를 진행하였고, 9일(수)부터 도체육회관 세미나실에서 유치 실사단과 제107회 전국체육대회 유치 계획 보고를 통해 유치 목적과 타당성, 경기장 신설계획을 비롯한 9개의 사안을 논의 한 후 주요 경기장을 방문하며 개·폐회식장, 공인 경기장(수영, 육상 등)을 점검하였고, 10일(목)도 주요 경기장을 방문하여 현장 실사를 하고 돌아갔다.

부평국 회장은 “ 유치를 위해 이렇게 방문해 주신 안양옥 전국체육대회 실사단장님을 비롯한 단원여러분께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2026년 열리는 제107회 전국체전 개최를 신청하면서 오영훈 도지사님과,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님의 전폭적인 지지가 있었다. 유네스코3관왕에 빛나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역량을 모아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체전인 전국체육대회를 유치하여 친환경적인 스포츠 문화 체전으로 개최하고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환영의 말씀을 전했다.

안양옥 단장은 “ 벌써 3번의 전국체전을 치른 제주에 4번째 실사를 오게 되었다. 안전한 체전이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꼼꼼히 살피려한다. 실사 기간 동안 실사단을 지원하고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에 감사를 표한다.” 고 전했다.

한편 제107회 전국체육대회 실사단이 현장실사를 마치고 2주후에 열리는 전국종합체육대회위원회의에서 해당 사안에 대해 회의를 하며, 12월에 열리는 대한체육회 이사회에서 다시 한 번 논의를 거쳐 개최지를 최종 확정하게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