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체육 활성화 건의 사항 등 소통의 장 마련

▲ ⓒ일간제주
▲ ⓒ일간제주

대한체육회는 2022. 10. 26. ~ 11. 5.까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직접 17개 시도를 순회하며 지역체육회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순회간담회를 개최, 부평국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장을 비롯하여 김태문 서귀포시체육회장과 김종호 제주시체육회장, 정귀섭 대한컬링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대한체육회장(이기흥) 주재로 대한체육회-시도체육회-시군구체육회간 유기적인 조직 운영체계 확립과 체육단체 운영 개선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체육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2년 지방체육회장 선거 추진 상황과 민선1기 지방체육회의 주요 성과, 2022년 대한체육회 주요행사 추진 결과, 2023년도 주요행사, 2023년도 대한체육회 정부 예산안 반영 현황 등 현안을 설명하고, 지방체육회장 건의 사항을 수렴하여 조치결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2년 12월 실시되는 민선 2기 제방체육회장 선거를 맞이하여 공정하고 질서정연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공정선거 결의대회를 통해 결의문을 읽고 지방체육회장들의 선거 관련 규정 준수 의지를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공정 선거 결의문 전문이다.

민선2기 지방체육회장 선거가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위법한 선거 관여를 스스로 차단하고, 선거 관련 규정을 준수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지위를 이용하여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선거운동 등 기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하나. 선거권자에게 후보자의 업적을 홍보하거나 선거운동 기획에 참여, 그 기획의 실시에 관여하지 않는다.

하나. 후보자에 대한 선거권자의 지지도를 조사하거나 이를 발표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하나. 위탁선거법과 회장선거관리규정을 준수하며 위반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2022. 11. 6.

시도체육회장 및 시군구체육회장 일동.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