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배드민턴협회(회장 이상순)는 10월 22일과 23일 제주복합체육관 배드민턴 코트에서 2022 BK5 승강제리그와, 제주도 유·청소년클럽리그를 개최하며 생활체육, 전문체육이 가야 할 지향점에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다.

과거 배드민턴은 전문선수와 동호인의 철저한 분리로 시작, 서로의 접근을 막아 교류 체계가 없었으나 성인과 학생운동의 리그전을 도입하여 수준별 실력을 겨루어 상위 수준으로의 도전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는 체육발전의 한계를 극복하여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의 연계발전 강화를 그 목적으로 한다. 또한 대한배드민턴협회의 전폭적 준비와 지원으로 사업은 탄력을 받고 있다. 각 지역협회에 전문인력 배치, 예산지원 및 홈페이지를 통한 선수등록과 출전을 가능하게시스템 구축을 준비하였고 이에 제주특별자치도배드민턴협회에서 지난 2022년 10월 22일 23일 승강제리그와 유·청소년리그의 첫 경기를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다.

리그전의 특성상 등록 선수들은 어느 한 시점의 경기만을 준비함이 아닌 지역별로 3번의 대회를 상시 리그전에서 임하게 된다. 한 번의 승패로 단락이 결정되는 단점을 보완하여 지속된 노력을 요하는 프로경기의 체계로써 운동의 동기부여에 큰 기여를 하게 될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배드민턴협회 이상순 회장은 “특히 유·청소년리그의 학생 참가선수들은 지속전인 리그전 참가로 5~6년 후 제주배드민턴의 젊은 성인 선수로 활동하여 지역사회의 건강한 기둥역할을 기대하며, 승강제 리그 역시 지역 리그전의 장점을 살려 클럽운동의 한계를 극복하고 취지에 맞는 결과를 낼 수 있게 협회 모든 구성원이 단결된 모습을 보여드림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사업의 순항으로 얻게 될 제주배드민턴의 발전과 건강한 육체에서 건강한 정신으로 이어지는 선한 순환을 모두가 즐기는 지금이다.

향후 제주특별자치도 승강제리그와 유·청소년리그의 일정은 11월 6일 유·청소년리그 2라운드 11월 27일 유·청소년리그 최종전, 승강제리그 2라운드 12월 4일 승강제리그 최종전으로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의 리그전을 기약하게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