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7대자연경관 선정, SNS 집중공략한다.
네티즌들의 투표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웹앱시스템 개발
2011-08-22 나기자
![]() | ||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특별자치도는 온라인상의 세계7대자연경관 홍보를 강화하고 네티즌들의 투표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웹앱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앱(Webapp)이란 흩어져있는 트위터 계정을 통합하여 모든 계정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며, 상호 계정을 연계하여 효과적으로 의사를 전달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번 웹앱시스템이 개발되면 세계7대자연경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합, 연동하여 각 계정별 상호 교류를 통해 PC와 스마트폰에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개발된 웹앱시스템은 앞으로 세계 7대자연경관 선정 전 도민 참여 분위기 확산 및 관심도 향상을 위해 온라인 홍보의 창구역할을 하며, 여러 가지 이미지와 영상 등을 활용하여 젊은층의 자발적인 투표참여를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이후에도, 이 시스템을 활용해서 다양한 이벤트 전개 및 제주홍보를 위한 SNS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나갈 예정이며, 해외홍보를 위한 웹앱시스템으로 발전시켜 SNS를 활용한 해외홍보의 거점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향후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특별자치도는 웹앱시스템을 활용하여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강화하고, 세계7대자연경관 Triple 7 이벤트 등 활발한 이벤트 진행을 통해 차별화된 세계7대자연경관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기자 / 저작권자ⓒ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