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초 '이도가족사랑나눔축제' 수익금, 지역 아동 위해 전달

-이도초 학부모회-전교어린이회, "아동이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써주세요" 뜻 전해

2025-11-07     오태식 시민기자
▲ ⓒ일간제주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춘)은 지난 116() 이도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이도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고민표), 이도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회장 김민건)와 함께 '이도가족사랑나눔축제' 수익금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이도초 학부모회와 전교어린이회가 공동 주관한 '이도가족사랑나눔축제'의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 전액으로 "아동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해 달라"는 뜻을 함께 전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고민표 학부모회장은 이도가족사랑나눔축제는 이제 단순한 학교 축제를 넘어 지역의 자랑스러운 축제로 성장했다고 주위에서 평가받고 있다.”라며, “올해부터는 전교어린이회가 기획과 운영에 공동 주관으로 참여하여 아동이 주인되는 학교축제로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 김재춘 관장은 전달된 후원금은 지역 아동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마을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이 직접 모금하고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실천한 이번 전달식은 지역 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