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2021 CGI콘텐츠 제작역량 강화사업 성우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17명의 제주성우가 시리즈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 제주어 더빙판의 등장인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콘텐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사업 중 하나로, 성우아카데미 실무과정을 통해 성우에 관심 있는 도민에게 성우스킬을 가르치고 양성하며 성우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안녕 자두야’ 제주어 애니메이션 제작연계 성우아카데미 실무과정에서는 총 17명의 제주성우가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총 22편에 출연하여 약 65개의 배역을 소화하였다.

‘안녕 자두야 시즌Ⅰ’ 제주어 버전은 3~5분으로 구성된 22개의 단편 에피소드이며, ‘Hello Jadoo TV 안녕 자두야’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안녕 자두야’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툰즈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 ‘제주도의 비밀’ 22년 1월 말에 개봉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연계프로젝트를 통해 제주성우의 역량강화와 실무능력을 배양시키고 애니메이션 전문 성우의 일자리창출 연계성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