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테크노파크가 국가적인 산업기술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한국산업기술평가원과 손을 잡고 제주지역 기술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제주테크노파크(태성길 원장, JTP)는 29일 제주벤처마루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 KEIT)과 연구개발(R&D) 현장지원과 인력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핵심역량과 인적 자원 등의 교류를 통해 제주지역 산업기술 R&D 역량과 현장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세부적으로 두 기관은 △R&D 신규진입 희망 수요자에 대한 최신 정보제공과 컨설팅 △연구지원 인력에 대한 산업기술 R&D 교육 △두 기관이 수행하는 사업의 기획·평가·관리에 대한 사항 그리고 △지역 및 산업기술 R&D 활성화를 위한 협력분야 발굴 등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KEIT에서 사업기획 분야 R&D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의 파견과 상호 인사교류를 통해 서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제주지역 산업기술 R&D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태성길 제주테크노파크 원장은 “최근 제주지역 R&D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산업기술 R&D 환경을 쇄신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기술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제주의 산업동력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