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권 공항인프라확충 범도민추진협의회는 환경부의 제2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 반려결정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국토교통부에서는 제2공항의 정상 추진을 위해 책임있는 자세로 재협의에 나서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정부는 국민과 제주도민들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항공이용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서 제2공항 건설 사업이 필요하다고 밝혀왔다.

특히, 대통령의 공약사항이고, 지역 국회의원들 역시 공약으로 제시한 모든 법적절차를 거치며 타당성을 확보한 국책사업이다.

이에 도민들은 제2공항이 가져올 제주의 미래를 기대하며, 6년 동안 수많은 검증과 재검증을 거치면서 정부의 책임성을 굳게 믿어왔다.

그러나, 환경부의 이번 반려 결정은 제2공항 건설사업에 대한 도민 간의 찬·반 대립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정책신뢰에 큰 실망감을 가져다 줬다.

제주도민 간 찬·반 대립을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정부가 제2공항 건설을 정상적으로 추진하는 것 이외에는 대안이 없다는 점을 다시한번 강조하는 바이다.

더 이상 제주도민 간의 갈등이 깊어지지 않고, 도민의 염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치적 논리에 치우치지 않고 흔들림 없는 제2공항 건설사업 추진 절차이행을 거듭 강력히 촉구한다.

제주권 공항인프라확충 범도민추진협의회는 제2공항 건설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도민의 힘을 결집해 나갈 것임을 밝히며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다.

2021. 7. .

제주권 공항인프라확충 범도민추진협의회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