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주민 조직활동 지원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과 대정읍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2021년 대정읍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쇠퇴하는 도시에 지역역량의 강화, 새로운 기능의 도입·창출 및 지역자원의 활용을 통하여 경제적·사회적·물리적·환경적으로 활성화시키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적합한 주민 참여사업을 의미한다.

올해 12월까지 추진되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대정읍 주민(거주자 및 생활권자) 3인 이상 구성된 팀(모임 및 단체)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공모에 선정된 팀은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공모접수 기간은 오늘(7월 22일)부터 8월 6일까지 이며 공모에 참여하려면 대정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www.durc.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센터방문(대정읍 하모중앙로 70, 2층) 접수 또는 이메일(center@durc.kr)로 제출하면 된다.

대정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강경문 센터장은 "도시재생의 가치는 지역주민 스스로가 주체임을 알아가고 주민 중심으로 지역 현안과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풀어가는 데에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활기가 넘치는 대정읍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정읍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정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792-0617)로 문의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