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와미래연구원(원장 송창우)은 공익사업으로 소규모 연구소 및 부설 연구소(센터) 설립을 지원하기로 했다.

소규모 연구소는 제주 미래와 가치창출 등 제주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공공적, 공익적 연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선택에 따라 제주와미래연구원 부설 연구소 또는 개별 독립연구소 법인설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와미래연구원이 법인설립 업무 등을 대행하게 되는데 1년에 1건 이상 공익연구 또는 사업성과를 연구원에 제출해야 한다.

대상은 제주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선정평가위원회에서 평가를 거쳐 선정한 후 협의가 이뤄진 내용에 한해 운영을 지원하게 되고 기간은 올해 말까지 3-4개 연구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제주와미래연구원은 이번 소규모 연구소설립지원사업을 통해 의욕은 있으나 법인설립에 따른 부담으로 연구 활동에 제약을 받아온 전문가들의 연구 활성화와 연구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집요강과 선정기준 그리고 절차는 제주와미래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