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경상)는 지난 18일 금요일 비대면 ZOOM 플랫폼을 이용해 ‘서포터즈 오디세이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오디세이 수료식에에선 활동기간 동안 진행한 서포터즈 활동 브리핑과 우수 서포터 및 우수 팀 발표, 서포터즈 소감 발표 등이 진행됐다.

오디세이 서포터즈 5기는 약 3개월간의 활동기간동안 환경 정화활동, SDGs(지속가능 개발 목표) 릴레이 캠페인, 정규교육 등을 이수하면서 제주도내 개발협력 분야를 이끌 역량을 강화했다.

수료식 참가자들은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좋은 사람들을 만난 것에 감사하고 국제개발협력 분야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어서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디세이 서포터즈’는 대학(원)생들이 제주 지역 내 지속적인 국제개발협력 이해 증진 활동 주체로 활동한다. 이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여 국제개발협력 인재로 발전할 수 있도록 경력 사다리의 발판을 제공한다.

지난 2018년 하반기에 오디세이 서포터즈 1기가 결성돼 현재 5기를 맞았다.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제주지역의 ODA(공적개발원조) 참여 기반 확대를 위해 지난 2016년 6월 제주특별자치도, KOICA, 제주대 등 3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출범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