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아라중학교(교장 김홍중)는 1학년 학생들이 자유학년제를 실시하면서 다양한 체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진로 탐색한 내용을 기록하고 활용하기 위해 자유학년제 워크 북(Work Book)을 만들었다.

새내기들을 위한 아라중학교 학생 생활, 자유학기 활동, 다양한 역량을 키우기 위한 아라人 하루, 한주 생활 등 다양한 컨텐츠를 넣어 자유학년제 활동에 실시할 예정이다.

자유학년제 워크북 제목은 1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제목을 만들고 선택하는 활동을 거치는 등 건전한 학생자치문화를 체험하고 자신들만의 개성있는 자유학년제를 만들어 가고 있다.

▲ ⓒ일간제주

규칙적인 태도와 바람직한 인성을 갖추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진지하게 탐색하며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역량이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이에 안준혁 1학년 부장은 “학생들이 자유학년제 활동을 통해 무의미하게 지나가는 활동이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를 정리하고 되돌아보면서 반성하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자신의 진로와 연계하여 나가는데 도움을 주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