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강정마을회는 14일 “해군의 행보에 강정마을회는 일체의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정마을회는 이날 오전 제주해군기지(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공사현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말했다.

강정마을회는 “정인양 해군기지사업단장이 도정 방문을 통해 설계상의 오류가 없다는 발언을 하며 강정주민과 소통하며 막힌 곳이 있다면 풀고 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밀어붙이기로 공사만을 강행 해 왔던 불통, 아집과 집단 이기주의의 표상이 돼버린 해군의 입에서 소통을 말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강정마을회는 “해군은 소통을 위해 해군기지를 포기 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제 어설픈 대화의 해법으로 문제를 호도하려는 해군의 행보에 강정마을회는 일체의 거부권을 행사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정마을회는 이어 “문화재전문위원들이 해군기지사업장의 문화재 발굴이나 보존대책을 위한 심의를 하기위해 제주에 내려왔다”며 “강정마을의 생명의 역사가 끊어지지 않고 문화가 살아 숨 쉴 수 있게 올바른 평가해 주시기를 호소한다”고 말했다./뉴시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