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검은 2일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부정경선 의혹과 관련 1900여 명의 투표 참여자 자료를 넘겨받아 수사 중이다.

최근 검찰은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경선 과정에서 중복 IP 투표가 전국에 걸쳐 발생함에 따라 IP 소재지가 있는 13개 지방검찰청별로 관련 자료를 보내 수사에 착수했다.

광주지검에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준인 1900여 명의 자료가 넘어왔다.

또 광주지검은 동일 IP로 수차례 접속이 이뤄진 사업장에서 부정투표가 이뤄졌는지를 조사하기 위해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전남대병원, 각급 학교 등 40여 곳에 경선 투표 당일 각 사업장 소속 당원들의 근무실태를 확인하는 공문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통합진보당 광주시당은 "광주지검이 수사를 명목으로 불법 취득한 당원정보를 회사측에 무단 유출하고 있다" 며 "통합진보당에 대한 검찰의 정치탄압, 인권침해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통합진보당 광주시당은 3일 오전 광주지검 앞에서 '수사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4일 오후부터 윤민호 위원장을 시작으로 1인 시위에 돌입한다.【광주=뉴시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