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4ㆍ3특별위원회 김경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오늘(15일) 삼양동 주민센터에서 청소년 및 청년4ㆍ3교육 확대를 위한 4ㆍ3동부유족회와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경미 의원은 “ 4ㆍ3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되고 4ㆍ3유족들에게 지급되는 위자료, 수형인 명예회복을 위한 일괄재심, 4ㆍ3평화 인권 교육확대 등은 논의 되고 있았다”며 “그러나 정작 청년들의 4ㆍ3의 화해와 상생의 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 다크투어리즘 교육 등 청년들의 올바른 4ㆍ3의 역사 인식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개최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이번 간담회는 그 동안 유족회 차원에서 청년4ㆍ3교육 확대에 대한 의견이 있었으나 정책지원의 미진하여 유적지 현장교육 진행이 부족한 면이 있다”고 지적하면서 “청년들의 4ㆍ3의 역사를 바로 알고 공유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정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유족들의 의견을 개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경림 동부지회 유족회장은 “ 4ㆍ3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되고 6개월 용역기간에 유족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도 많은 노력을 해주실 것”을 당부하면서 “청년들의 4ㆍ3의 올바른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다크투어리즘 교육등을 확대 해주실 것”을 건의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 동부지역 유족회 임원들은 “동부지역 54개소 유적지 가운데 2개소가 멸실되는 등 유적지 관리 차원에서 미흡한 점이 확인되고 있다면서 도의회 차원에서 4ㆍ3의 아픔 역사가 공유되고 기억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해주실 것”을 재차 당부하기도 했다.

이에 김 의원은 “이번 간담회 결과를 토대로 향후 학계, 연구기관, 행정기관과 간담회를 통해 제주지역에 산재해 있는 4ㆍ3유적지를 체계적으로 관리 될 수 있도록 정책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