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이하 ICC JEJU)와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 강종우)가 4월 15일(목) 11시에 ICC JEJU 회의실에서 도내 사회적기업의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기업과의 상생·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CC JEJU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의근 ICC JEJU 대표이사와 강종우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을 포함하여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 구축 ▶ ICC JEJU 주관 박람회 공동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을 통한 사회적 기업 제품 소비 촉진 ▶ 사회적 기업 제품의 우수성 확산 및 가치 전파 협력 등이다. 또한 향후 제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 및 행사를 공동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최우선적으로 이번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ICC JEJU 및 온라인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2021 제주잇eat수다>에 제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참여를 추진할 예정이다.

<2021 제주잇eat수다>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ICC JEJU가 주관하는 행사로, 제주 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Made in Jeju 식품 브랜드 육성을 위해 개최되는 종합 식품 박람회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1:1 MD 구매상담회’, ‘온라인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의근 ICC JEJU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제주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할 것.”이라며 “사업의 첫 발걸음으로 제주 종합 식품 박람회 <2021 제주잇eat수다>에 다양한 제주의 사회적 기업을 초청하여 도내 사회적 기업들과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