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조기접종 위탁의료기관 예방접종 시행을 본격화 해 나간다.

제주시 제주보건소는 오는 4월 19일부터 코로나19 조기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위탁의료기관을 조기에 가동하여 접종 속도를 높이고, 다인용 백신 접종에 따른 폐기량 최소화 및 백신 배송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현재 제주시에는 40개의 위탁의료기관이 지정되어 있으며, 조기 접종 후 위탁의료기관 지정을 추가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정된 위탁의료기관은 백신보관 전용냉장고 보유 및 온도 유지 장치 보유·관리가 가능하며, 접종 시설 및 접종 후 관찰 장소가 마련된 곳으로, 접종 실시 전까지 의사 및 간호인력의 온라인 사전교육을 완료하여야 한다.

해당 조기접종 대상자는 AZ백신 접종 대상자로서, 장애인·노인·보훈 대상 돌봄 종사자, 병·의원 및 약국 종사자, 투석환자, 항공승무원 약 7900여명(추정)이며, 조기접종 위탁의료기관에 사전예약하여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기간은 4월 12일부터 5월 7일까지이며, 접종 대상자별 사전예약 기간 및 접종기간은 아래 표와 같다.

<접종대상자별 접종일정>

접종대상자

사전예약 기간

접종기간

장애인·노인·보훈대상 돌봄 종사자, 항공승무원

4.12. ~ 4.23.

4.19. ~ 4.24.

병의원 및 약국 종사자

4.19. ~ 4.30.

4.26. ~ 5.1.

투석환자

4.26. ~ 5.7.

5.3. ~ 5.8.

사전예약은 전화(위탁의료기관) 또는 인터넷(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https://ncvr.kdca.go.kr))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AZ 백신은 30세 미만(1992.1.1. 이후 출생자)에게는 접종을 권고하지 않기로 결정됨에 따라 접종대상자에서 제외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